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인터파크 쇼핑 환불대란 투어와 티켓은 상관없어요

by 또뜯었남(ddopenam) 2024. 7. 29.
반응형

또뜯었남 입니다.

 

큐텐 산하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티몬과 위메프가 겪고 있는 '정산 지연'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대응 방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인터파크 쇼핑에서도 유사한 정산 지연사태가 발생하고 있는 와중에 같은 이름인 인터파크 투어와 티켓이 정산 지연사태 때문에 의도하지 않게 피해를 받고 있다고 하여 급히 공지가 나와서 알려드려봅니다. 

큐텐 사태

큐텐의 손실 재무재표

🟨 2021년 기준으로 모기업인 큐텐의 누적 손실액은 4300억원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나, 사태 해결 여력이 있는 것이냐는 의문이 제기된다.

 

25일 싱가포르 회계기관에 공시된 재무제표와 주주 구성 자료를 종합한 결과, 큐텐의 최대 주주는 구영배 대표로 지분율은 53.77%이다. 두 번째로 큰 주주는 과거 티몬의 주요 주주였던 몬스터홀딩스로, 지분율은 32.24%입니다.

 

큐텐은 인수합병을 진행할 때마다 현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분 교환 방식을 사용해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2년에 티몬을 인수할 때에도, 인수 자금 대신 티몬의 주요 주주인 몬스터홀딩스에게 주식을 지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큐텐의 재무 상황은 심각한 것으로 보인다. 싱가포르 회계기관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2021년에 큐텐은 948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0년의 1168억 원, 2019년의 756억 원에 이은 연속적인 손실이며, 이로 인해 2021년까지의 누적 적자는 4299억 원에 달한다. 이는 회사의 자본이 완전히 잠식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매출은 2019년의 1179억원에서 2021년에는 3456억원으로 증가했어요. 이는 내실 강화보다는 규모 확장에 초점을 맞췄음을 의미합니다.

 

 

인터파크 투어, 티켓

인터파크 투어/티켓 공지안내

🟨 인터파크 투어,티켓에서 알려드립니다.

인터파크 투어/티켓은 인터파크 쇼핑과 전혀 관련이 없는 별개의 회사입니다. 
따라서 큐텐사태와 무관하니 투어/티켓 상품을 안심하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주)인터파크트리플과 (주)인터파크커머스는 '인터파크'라는 브랜드를 공유하나, 완전히 별개의 회사입니다. 과거에는 하나의 회사였으나 지난해 기업 분할과 매각 과정을 거치며 현재는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는 2개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주)인터파크트리플 사업 부문 : 투어, 티켓(엔터)
(주)인터파크커머스 사업 부문 : 쇼핑, 도서


따라서 인터파크 투어/티켓은 일부 큐텐 계열사에서 발생하는 미정산 문제와도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인터파크 투어/티켓을 직접 이용하고 계시는 고객분들은 큐텐 그룹의 정산지연 사태와 관계 없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터파크 투어/티켓은 고객님의 혼란을 덜어드리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파크 투어 공지 바로가기

 

🟨 계속 기업성장과 유지가 불확실하다는 외부감사의 결과가 있었고 재무 악화가 지속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모기업의 '몸집 불리기'가 계속된 결과 티몬, 위메프의 환불불가 사태가 일어났다는 평가입니다.

 

 

"포스팅은쿠팡파트너스활동의일환으로,이에따른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습니다."

 

또뜯었남 인사이트

마치며

현재 환불과 지연된 정산 대금의 지급이 조금씩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과 관련된 사업자들의 피햬가 최소화되기를 바랍니다.

 

난 산거 없어요.

 

끝.

 

반응형